top of page
배경.png

Sariam

도와줄까?

사리암

AGE

10

BIRTHDAY

276년 7월 2일

SEX

Male

158cm / 저지방 근육형 비만

자신만만한 표정 / 두 가지 색으로 땋은 레게 머리 

또래보다 건장한 금색 눈 / 본래의 갈색 곱슬 머리

목 뒤에 새겨진 코드, L762C2

외관

성격

나 아마 할 수 있을 걸?

안 해 봤지만 할 수 있다니까?

에너제틱 / 오지랖 넓은 / 행동파

엄청나게 긍정적임

※ 뚱개님 (@veryfatdog ) 커미션 

사리암.PNG

전원에 대하여

사리암이 나고 자란 전원은 고온의 열대 기후 지대입니다. 풀과 나무들이 무성하게 자라 있고 일부 지역에는 악어가 출몰하는 늪이 위치하고 있어요. 늪지는 전원 내에서 인정 받은 채집 숙련자들을 제외하면 엄격하게 출입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 현실 브라질의 아마존, 그리고 키플링의 소설 <정글북>의 열대우림과 비슷한 환경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전원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통틀어 사람들은 '움' 이라고 말합니다. 날이 건조하고 매우 덥기 때문에 나무나 돌로 집을 짓는 대신 돌로 뼈대를 잡고 그 위로 진흙과 천을 겹겹이 덧발라 건물을 건축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요. 움을 제외한 전원의 다른 지역은 '칸'이라고 부릅니다. 칸에는 동식물들이 많이 서식해 사리암의 전원 사람들은 대부분 채집과 사냥, 그리고 동물 조련에 능숙하답니다.

사리암의 전원에는 지도자가 존재합니다. 지도자는 움 밖으로 사냥을 나가지 않기 때문에 가장 나이가 많고 조련에 능숙한 사람이 맡아요. 움의 전반적인 행정 업무를 도맡아 해야 하고 많은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존경 받는 위치지만 굉장히 힘든 일이에요. 지도자는 '아르바다'라는 호칭으로 불립니다.

자원이 풍부하고 체질적으로 건강한 사람들이 많지만 동시에 지형과 주변 동식물들이 많은 위협이 되기도 해요. 따라서 축복과 평화, 화합의 의미로 전원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머리를 땋아주는 관습이 있습니다. 여러 색깔의 실로 돌봐주고 싶은 사람의 머리를 땋아주고, 실마다 다른 축복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사냥을 주업무로 맡은 사람들은 전원 내에서는 사냥 이후 하루동안 단식을 해야 합니다. 일용할 양식에 대한 존중의 의미이기도 하고, 부당한 이유로 살생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행위라고도 하네요. 사리암의 전원 사람들은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호전적이고 낙천, 긍정적인 성격을 가진 경우가 많아요. 게다가 다들 활동량이 많은 만큼 식욕이 왕성해서 하루를 꼬박 굶어야 하는 사냥꾼 역할은 크게 인기가 없는 탓에 다들 순번을 정해서 돌아가면서 일을 수행한다고 하네요.

 

기타사항

사리암은 부모님의 보호 아래 전원에서 행복한 생활을 했습니다. 물론 기도원에 가는 날을 무척이나 기대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부모님과 전원 사람들을 당분간 못 본다는 생각에 못내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사리암의 어머니 아만은 손재주가 무척이나 좋은 사람이라 전원 사람들의 옷은 거의 아만에게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사리암의 아버지인 타타니르는 훌륭한 요리사입니다. 타타니르의 손만 거치면 어떤 고기도 최고의 요리로 변신하죠.

사리암은 아만과 타타니르의 보살핌과 교육 속에서 별 문제 없이 자랐습니다. 나이에 비해 키도 크고 몸집도 있는 편이지만 또래가 없으니 그 사실을 알 수는 없죠. 건강 체질이 많은 전원 내에서 보자면 10살인 사리암은 그저 아직 작고 귀여운 보호해줘야 할 존재입니다. 타타니르는 매번 사리암이 잘 먹지 못하는 것 같아 걱정이라고 말합니다.

교육을 대부분 전담했던 건 아만입니다. 아만은 다정한 사람이지만 가르치는 데에 있어서는 엄격하죠. 타타니르도 사리암을 교육하기는 했으나 타타니르가 가르쳐준 것은 식용 식물의 구분법이나 사냥, 요리의 기본 같은 것이 대부분입니다. 필수 교육은 아만이 전담했죠. 사리암은 산수는 잘 하는 편이지만 나머지 부분에서는 배우는 게 조금 더뎠답니다. 그래도 아만이 알뜰살뜰 가르쳤으니 기도원에서는 문제 없을 거예요!

사리암의 특기는 몸을 움직이는 겁니다. 잘 달리고, 유연하고, 게다가 용감하죠. 남을 도와주고 싶어 안달난 사리암을 쫓아 아만이 어른들 일을 방해하면 안 된다고 잔소리를 하는 게 근 몇 년 간 전원의 일상이었을 정도입니다. 잘 먹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자랐으니 본인도 무척이나 밝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사리암의 머리는 타타니르와 아만이 땋아주었습니다. 노란색 끈은 아만이 준 것으로 용기와 의지를 뜻해요. 파란색 끈은 타타니르가 준 것으로 정직함과 신뢰를 뜻한다고 하네요. 전원 내의 작은 미신이지만 그래도 자신들의 아이인 사리암을 기도원으로 보내기 전 축복하는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서 해준 것이랍니다. 언젠가 사리암도 누군가의 머리를 땋아주며 축복해줄 수 있는 기회가 오겠죠?

Like

 

◆ 타타니르가 해준 모든 음식 (육류)

◆ 자신의 땋은 머리

◆ 남을 도와주는 일

◆ 몸을 쓰는 모든 일

 

DisLike

 

◆ 늪지대

◆ 악어

◆ 책 읽기 (특히 비문학)

David Eman - FaithArtist Name
00:00 / 02:55
bottom of page